요즘 일본으로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 저희 어머니도 친구분들과 일본 후쿠오카에 다녀오셨는데 한국인이 엄청 많았다고 합니다. 예전에 일본으로 여행을 가면 와이파이 도시락이라고 해서 무거운 와이파이 기계를 들고 다녔었는데 요즘에는 이심을 이용합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일본 이심 사용법, 구매하는 방법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심(eSIM)이란?
이심은 기존 데이터 SIM 카드를 디지털 형식으로 구현한 것입니다. 모바일에 설치된 마이크로칩을 기반으로 작동하는 것입니다. 또한 하나의 단말기에서 여러 개의 ‘eSIM 프로필’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eSIM 기술의 도입으로 휴대폰 요금제를 바로 개통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로 실물 유심 카드가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일본 이심 구매 방법
- 일본 여행을 위한 이심은 온라인 플랫폼(스마트스토어 등)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구매 시 QR 코드가 발급되며, 이를 통해 간단하게 개통할 수 있습니다.
- 이심은 물리적인 유심 카드가 필요 없어 분실 위험이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심은 모든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일부 스마트폰 모델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점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일본 이심 사용법
일본 이심 사용법 처음 사용해보신 분들은 다소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심 구매한 곳에서 매뉴얼을 보내주는데 그것만 잘 따라 해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다시 한번 일본 이심 사용법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갤럭시)
한국에서
- 설정 > 연결 > sim 관리자 > eSIM 추가(or 모바일 요금제 추가)
- 통신사 QR코드 스캔> 설정 계속 진행
- 설정 > 연결 > SIM 관리자 > eSIM 1 > 회선 OFF(On 상태면 폰 배터리 빨리 소모됨)
현지 도착 후
- 설정 > 연결 > SIM 관리자 > eSIM 1 > 회선 ON
- 설정 > 연결 > SIM 관리자 > 주 사용 SIM 카드 > 모바일 데이터 > eSIM 1 선택
- 설정 > 연결 > 해외로밍(또는 T로밍) > 데이터 로밍 OFF
iOS(아이폰)
한국에서
- 설정 > 셀룰러 > eSIM 추가 or 셀룰러 요금제 추가
- QR코드 스캔 or 세부사항 직접 입력
- 설정 진행 계속 [esim 레이블명/기본회선/iMessage 등]
- 설정 > 셀룰러 > SIMs > 메인(한국유심) > 데이터 로밍 OFF
- 설정 > 셀룰러 > SIMs > eSIM(여행용/보조) > 회선 OFF
현지 eSIM으로 해외 현지 망을 잡지못해 [활성화 중...] 표시될 수 있으며, 최대 20분 유지되며 한국에서 '서비스 없음'으로 표시됩니다.
현지 도착 후
지금까지 일본 이심 사용법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 함께 읽으면 도움 되는 일본 여행 정보